성남광주신문

더보기오피니언
더보기스포츠
    더보기연예
      HOME > 기사쓰기
      경기도 광주시,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내달 2~6일 모집
      경기도 광주시가 경기도시공사에서 시행하는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매입임대주택사업은 경기도시공사가 도심 내 저소득 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다가구 등 기존주택을 매입해 시중시세의 30% 수준의 임대조건으로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로서 1·2순위자, 2인 이하 가구(전용면적 50㎡ 이하) 22세대가 대상이다.

      신청자격은 입주자 모집공고일(2019.11.22) 현재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되어있는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서 1순위자는 ▲생계·의료 급여수급자 ▲보호대상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및 수급자 중 소득 대비 임차료 비율이 30% 이상인 가구 또는 최저 주거 기준에 미달하는 가구 ▲차상위계층 및 수급자 중 만 65세 이상인 자이며, 2순위자는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 50% 이하인자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 100% 이하인 장애인이 해당된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6일까지이며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기타 계약체결 및 입주관련 문의는 경기도시공사 콜센터(1588-0466), 신청접수 및 입주자 선정 관련 문의는 광주시청 주택정책과(031-760-4486·4487) 및 주민등록지 행정복지센터(읍·면·동사무소)로 하면 된다.

      조 정희 기자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사장 (skntt@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성남광주뉴스 편집국장(직대)및 취재부장 및 비서 및 사장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