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광주신문

더보기오피니언
더보기스포츠
    더보기연예
      HOME > 기사쓰기
      광주시, 학교주변 위해요인 안전점검 및 지도·단속 실시
      내달 27일까지 교통안전.유해환경 등 4개 분야
      광주시(시장 신동헌)는 오는 26일부터 9월 27일까지 5주 동안 학교주변에 대한 안전점검 및 지도‧단속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도‧단속은 개학기 학교주변 위해요인을 사전 제거해 즐겁고 안전한 학교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관내 27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광주하남교육지원청, 광주경찰서 등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와 합동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안전점검 및 지도‧단속 대상은 교통안전, 유해환경, 식품안전, 불법광고물 정비 등 4개 분야이다.

      시는 안전한 학교 환경조성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및 과속행위 단속, 학교주변 공사장으로 인한 통학로 안전관리 확인·개선 조치, 교육환경보호구역 불법영업행위 단속, 식중독 발생 우려 식재료 공급업체에 대한 집중 지도·단속, 불법 옥외광고물 단속 실시와 함께 캠페인 활동을 통한 시민 안전문화 운동을 확산해 안전한 학교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위반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처벌과 함께 철저한 이력관리를 실시, 불법행위를 근절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안전점검 및 지도‧단속을 통한 우수사례는 적극 발굴해 안전한 학교환경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사장 (sknpp@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성남광주뉴스 편집국장(직대)및 취재부장 및 비서 및 사장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