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광주신문

더보기오피니언
더보기스포츠
    더보기연예
      HOME > 기사쓰기
      “학교 특색있는 자치학교 만들어 보자”
      이재정 교육감 신임 교장들과 경기교육 협의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지난달 27일 남부청사에서 유・초・중등・특수학교 신임 교(원)장들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간담회를 갖고 경기교육에 대해 협의했다.

      이 교육감은“올해는 기본운영비를 13% 인상해서 학교자치 측면에서 학교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한 만큼 교장을 중심으로 학교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학교 특색을 살린 학교자치를 함께 만들어보자”고 말했다.
      또 “올해는 혁신학교·혁신교육이 10년째 되는 해인데 지난 10년을 돌아보면 교사들의 열정으로 잘 성장해왔다”며, “그동안 혁신학교가 학교와 교육지원청 중심으로 움직여 왔다면 앞으로는 틀을 넓혀가자. 지역별로 혁신교육포럼을 만들어 각 지역 혁신교육을 어떻게 할지 혁신교육 개념부터 방향에 이르기까지 논의해보자”고 제안했다.
      이 교육감은 추가로 “학생들을 위해 학교마다 사서교사와 전문상담사가 반드시 필요한데 1~2년 안에 해결하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전하며, “학교 현장의 어려움은 관련 부서와 협력해서 가능한 빨리 해결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교장들과 이 교육감은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학교시설 관리, 교원행정업무경감, 자살이나 자해학생 대책, 상담교사의 필요성, 꿈의대학 활성화 방안 등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안에 대해 의견을 주고받았다. 조정희 기자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사장 (sknpp@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성남광주뉴스 편집국장(직대)및 취재부장 및 비서 및 사장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