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광주신문

더보기오피니언
더보기스포츠
    더보기연예
      HOME > 기사쓰기
      순복음교회 복지재단 광주 찾아 ‘의료봉사’
      우리복지재단(이사장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목사)은 지난 8일 대한노인회광주시지회(지회장 박용화)와 광주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를 공동 개최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설립한 우리복지재단은 같은 교회 산하 NGO ‘굿피플’로부터 사랑의 의료버스를 지원받고 ‘순복음의료인연합회’와 ‘굿피플의사회’로부터 의료진 협력을 받아 광주시노인종합복지회관에서 200여명의 어르신에게 무료 의료봉사를 제공했다.

      어르신들께 건강과 행복을 선물하고자 마련된 본 행사는 종합검진 수준의 ‘사랑의 의료봉사’ 뿐 아니라 이미용 서비스와 돋보기, 우리복지재단 장애인 직업재활훈련생들이 직접 만든 건강빵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되어 어르신들을 더욱 기쁘게 했다.

      최신 초음파검사, 골밀도측정, 치과 의료기기를 갖춘 20명의 전문의료진이 참여한 ‘사랑의 의료봉사’는 내과, 가정의학과, 안과, 치과, 척추교정 및 맛사지, 한방 침·뜸술, 약국(무료조제)등 종합검진 수준의 봉사였으며 특히 정밀 시력검사 후 맞춤형 돋보기 100여개를 무상으로 나눠드린 안과와 척추교정 및 맛사지, 한방 침·뜸술이 어르신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다.

      행사장을 방문한 조억동 광주시장과 소미순 광주시의장은 대기 중인 어르신들을 일일이 찾아뵙고 지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휴일에도 전원 출근, 완벽한 행사를 진행한 공동주최자 대한노인회광주시지회 직원들과 우리순복음교회 자원봉사자 20여명의 노력이 행사장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했다.

      우리복지재단은 우리순복음교회(진덕민, 김영석 목사)가 오래 전부터 경기도 광주시 지역에서 가정봉사원파견서비스 사업을 운영하며 불우이웃에게 사재를 털어가면서 지역사회 불우이웃 돕기 사랑나눔을 몸소 실천해온 사회복지법인으로서, 2014년 여의도순복음교회 산하 복지재단으로 편입된 후 그 영역을 장애인복지를 포함한 전 사회복지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사장 (sknpp@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성남광주뉴스 편집국장(직대)및 취재부장 및 비서 및 사장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