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광주신문

더보기오피니언
더보기스포츠
    더보기연예
      HOME > 기사쓰기
      광주시, ‘찾아가는 지적(地籍)현장 민원실 무료 법률상담’확대 운영
      광주시는 20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함께 광주시노인복지관에서 ‘찾아가는 지적(地籍)현장 민원 무료 법률상담실’을 열었다.

      지난 6월 처음으로 열린 ‘찾아가는 지적현장 민원실’은 다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관내 어르신들 대상으로 현장중심의 지적행정 서비스 제공과 더불어 생활에 필요한 법률지식을 알려 드리고자 한국국토정보공사의 사내·외 변호사가 참여하는 ‘찾아가는 지적현장 민원 무료 법률상담실’로 확대돼 마련됐다.

      이날 현장민원실에서 시는 토지행정에 대해 토지이동(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록전환 등), 지적측량 업무, 부동산중개, 공시지가, 도로명주소 안내, 지적재조사, 지적민원 상담 등 평소 궁금한 사항이나 애로사항 등을 상담했으며 한국국토정보공사는 무료 법률상담으로 토지관련 분쟁, 소유권, 상속, 증여 등 토지관련 법률과 생활법률 상담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평소 생소하고 어렵게만 생각했던 법률상담을 ‘찾아가는 지적현장 민원 무료 법률상담실’을 운영해 어르신들에게 현장중심의 맞춤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중심이 되는 광주를 위한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민원실 운영시간은 오는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

      조정희 기자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사장 (skntt@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성남광주뉴스 편집국장(직대)및 취재부장 및 비서 및 사장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