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광주신문

더보기오피니언
더보기스포츠
    더보기연예
      HOME > 기사쓰기
      광주시, 곤지암읍 ‘찾아가는 무료 한방진료실’ 운영
      광주시 곤지암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0일 광주청년회의소(회장 신민철)와 경희대 한의과대학 공간척추학회(학회장 김중배 교수) 주최로 ‘찾아가는 무료 한방진료실’을 열었다.

      이번 한방진료실은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유영성·송용경)에서 지역복지자원 발굴과 서비스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진료는 광주청년회의소 회원인 톡톡 경희한의원 이기홍 원장과 경희대 한의과대학 교수 및 학생들이 의료봉사에 참여했으며 의료진은 진료를 받으러 온 5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건강상담과 한방처방을 했다. 또한, 변형된 척추와 골격이 정상위치로 환원될 수 있도록 척추에 일정한 자극을 가해 구조를 개선하고 기능장애를 치료하는 침술과 교정서비스를 실시했다.

      아울러 곤지암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진료가 끝난 어르신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 안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를 위한 리플릿과 홍보물을 배부했다.

      신민철 청년회의소 회장은 “올해 창립 45주년을 맞아 ‘찾아가는 무료 한방 진료실’을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읍면동을 순회하는 의료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유영성 읍장은 “민·관 협력 복지자원 연계로 진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의료봉사를 해주신 청년회의소와 의료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의료취약계층에 지속적으로 의료봉사가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사장 (skntt@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성남광주뉴스 편집국장(직대)및 취재부장 및 비서 및 사장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